1. LOGIN
  2. JOIN
  1. LOGIN
  2. JOIN
데일리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데일리 특수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공지사항

(언론에 소개된 데일리치과) 치주염·치은염 전신건강에 악영향... 잇몸에 피가 난다면 치과 검진 받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08-12 15:53 조회 : 26회 댓글 : 0건

본문

계보건기구(WHO)는 우리나라 기대수명을 82.3세로 전망했다. 우리나라 평균 수명이 늘어난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단순히 얼마나 오래 살았느냐가 아니라 실제로 활동을 하며 건강하게 산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를 나타내는 지표인 건강수명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 것이다.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서는 구강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충치와 함께 구강의 2대 질환으로 꼽히는 치주질환은 치주질환은 정도에 따라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뉜다. 잇몸에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 잇몸 염증이 잇몸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되면 치주염으로 진단한다.

치주질환 초기에는 통증이 거의 없어 발견하기가 어렵다. 증상이 없더라도 주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아야 한다. 잇몸 통증과 출혈, 부기 등의 증상이 있고, 잇몸 색깔이 짙은 선홍색을 띠거나 입냄새가 평소와 달리 심하다면 잇몸 질환을 의심하고 치과에 방문해 치료해야 한다.

(기사의 본문 내용은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21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