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GIN
  2. JOIN
  1. LOGIN
  2. JOIN
데일리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데일리 특수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공지사항

(언론에 소개된 데일리치과) 신경치료는 자연치아 살리는 마지막 수단, 또 손상됐다면 재신경치료 먼저 고려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 21-02-24 18:51 조회 : 2,266회 댓글 : 0건

본문

환자마다 신경조직의 위치나 모양, 치아의 위치에 따라 뿌리의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해서는 섬세하게 이뤄져야 한다.

치과 임상에서는 치아보존을 위해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치료라고 정의할 수 있다. 하지만 치아 내 흡수, 치외치 등 특이케이스도 많고, 신경관 역시 환자 개개인에 따라 구조가 다르고 복잡해 신경치료를 실패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 고난도 치료다.

자연치아를 살리는 마지막 방법이다. 신경치료에 실패했거나, 기존의 신경치료 부위에 병소가 재발, 치근단 염증이 발생한 경우에도 재신경치료를 통해 자연치아를 보존할 수 있다.

다만, 재신경치료는 이전에 채워놓은 신경치료 재료를 모두 제거하고 신경관을 다시 확보해 시행해야 한다. 석회화된 근관, 해부학적 구조이상 등으로 인해 처음 시행할 때보다 까다롭다. 재신경치료는 고난도의 시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치과 보존과 전문의를 선택할 것을 권한다.


(기사의 본문 내용은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36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분당 정자동 데일리 치과) 신경치료는 자연치아 살리는 마지막 수단, 또 손상됐다면 재신경치료 먼저 고려해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