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GIN
  2. JOIN
  1. LOGIN
  2. JOIN
데일리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데일리 특수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공지사항

(언론에 소개된 데일리치과) 부정교합 개선하는 치아교정, 주의할 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 22-11-28 11:11 조회 : 937회 댓글 : 0건

본문

6d9fab9cdf0ae53024bf6fc97a65fbef_1669601424_7442.jpg

 

 

부정교합은 외모적으로 돌출입, 주걱턱, 안면비대칭 등이 도드라져 외관상 좋지 않은 인상을 준다면 콤플렉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다 심한 경우 부정교합이 턱관절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치아 교정치료를 통해 개선할 필요가 있다. 

 

이 외에도 저작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전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교정치료가 필요하다. 부정교합으로 인해 음식물을 씹는 기능이 저하되면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성장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소화불량을 일으켜 위장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구강 위생 관리가 쉽지 않아 충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잇몸질환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데일리치과 황은영 원장(교정과 전문의)은 “인비절라인은 치아 배열이 비뚤거나 치아 사이 공간이 크게 벌어진 치아뿐 아니라 심한 부정교합, 반대교합, 과개교합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면서도 “심미성을 고려한 투명교정 장치가 다양한 만큼 장치별 특성을 고려해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진행해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비용을 우선으로 고려해 치료하는 경우 자칫 제대로 된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오히려 구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치과 선택 시 일대일 맞춤 정밀 진단을 통해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자연치아 손상을 적게 하면서 정품 재료로 안전하게 치료를 시행하는 곳인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사의 본문 내용은 https://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4468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분당 정자동 데일리 치과) 부정교합 개선하는 치아교정, 주의할 점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