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GIN
  2. JOIN
  1. LOGIN
  2. JOIN
데일리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데일리 특수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공지사항

(언론에 소개된 데일리치과) [건강 Q&A] 치아 파절, 증상 및 치료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 23-01-28 12:54 조회 : 869회 댓글 : 0건

본문

 

4255515dc39b438be116a56a716a0c05_1674878014_5275.jpg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치아는 우리 신체에서 가장 단단한 부위입니다. 앞니가 11∼25 ㎏, 어금니가 29∼90㎏에 달하는 무게를 감당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강도가 높다고 해도 지속적이거나 강한 자극이 가해지면 치아에 금이 가는 크랙이나 파절의 위험이 높습니다.


 

치아파절이란? 


치아 크랙과 파절은 딱딱한 음식을 즐겨 먹는 식습관이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갈거나 악 무는 습관이 있을 때 치아에 금이 가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충치로 인해 치아에 구멍이 생기면서 발생하거나, 교통사고나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하는 외상에 의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방 및 치료법은?


평소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긴다면 자제해야 합니다. 생활습관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면 중에 이갈이를 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이 악물기를 자신도 모르게 자주 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갈이가 심하다면 치아에 충격이 덜 올 수 있도록 교합 안정장치인 마우스피스를 착용하는 것도 치아파절을 예방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에 미세하게 금이 가면 정도라면 별다른 이상 증상이 없고,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치아파절이 생길 수 있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꾸준한 구강검진을 통해 주기적으로 치아상태를 살피는 습관을 통해 조기에 발견, 치료해야 자연 치아 보존률을 높이고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기사의 본문 내용은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66283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분당 정자동 데일리 치과) [건강 Q&A] 치아 파절, 증상 및 치료방법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