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소개된 데일리치과) 노인 임플란트 선택 시 고려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 23-08-30 14:30 조회 : 795회 댓글 : 0건관련링크
본문
치아는 나이가 들수록 무뎌질 뿐만 아니라 잇몸의 약화로 작은 충격에도 빠질 수 있다. 치아를 상실하면 중년층 이상과 노년층은 뇌 인지 기능이나 심혈관계 질환과도 연관이 돼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를 방치하는 것은 금물이다.
임플란트가 필요한 연령대의 상당수는 고령층인 경우가 많다. 과거에는 틀니치료를 주로 했으나 최근에는 만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본인부담금 30%만으로 최대 2개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는 시술 이후의 관리도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임플란트는 15~20년 사용할 수 있으며 관리를 어떻게 하는 지에 따라 그 이상도 사용이 가능하다. 단, 자연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인공치아는 충치가 생기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해서 그 주변에 염증이 생기는 임플란트 주위염의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데일리치과 이찬희 대표 원장은 “임플란트는 환자 개개인의 치조골 상태, 치아 손실의 범위뿐 아니라 연령대, 만성질환 여부 등 건강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밀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적합한 치료방식을 적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기사의 본문 내용은 https://www.segyebiz.com/newsView/20230830507390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